블루스크린 kmode exception not handled 에러 해결하는 방법들

블루스크린 kmode exception not handled 에러는 잘못된 하드웨어 드라이버나 소프트웨어 충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스템 파일 복구, 메모리 검사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드라이버 업데이트

1. 장치 관리자를 확인하세요.

먼저, 장치 관리자를 열어 블루스크린 에러가 발생하는 장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장치 관리자는 일반적으로 제어판의 하드웨어 및 소리 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진행하세요.

블루스크린 에러가 발생하는 장치를 찾은 후, 해당 장치의 속성을 열어 드라이버 탭으로 이동하세요. 여기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고, 수동으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3. 자동으로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수행하세요.

만약 수동 업데이트가 실패하거나 번거로운 경우, 자동으로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는 윈도우의 내장 기능을 사용하거나, 세부적인 도구를 사용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크린 kmode exception not handled

블루스크린 kmode exception not handled

시스템 파일 복구

1. 시스템 파일 검사 도구(SFC)를 실행하세요.

시스템 파일 검사 도구(SFC)는 윈도우 시스템 파일의 복구를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후, “sfc /scannow” 명령을 입력하여 시스템 파일 검사 도구를 실행하세요.

2. DISM 도구를 사용하여 이미지 복구를 진행하세요.

만약 SFC를 실행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DISM(Deployment Image Servicing and Management) 도구를 사용하여 이미지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후,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명령을 입력하여 DISM 도구를 실행하세요.

3. 시스템 복구를 진행하세요.

시스템 파일 검사 도구 및 DISM 도구를 실행해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시스템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복구는 윈도우 백업 및 복원 기능을 사용하여 이전 상태로 시스템을 되돌리는 것을 말합니다. 복구지점을 선택하고 복구를 시작하세요.

메모리 검사

1. 윈도우 메모리 진단 도구를 실행하세요.

윈도우 메모리 진단 도구는 메모리에 문제가 있는지 검사할 수 있는 윈도우 내장 도구입니다. 검색창에 “Windows Memory Diagnostic”을 입력한 후, 실행하세요. 메모리 검사를 위해 컴퓨터를 재부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외부 메모리 검사 도구를 활용하세요.

윈도우 메모리 진단 도구로도 문제를 발견할 수 없는 경우, 외부 메모리 검사 도구를 활용해보세요. Memtest86, Memtest86+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메모리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해보고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3. 메모리 슬롯을 확인하고 교체하세요.

만약 메모리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된다면, 메모리 슬롯을 확인하고 문제가 있는 슬롯을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메모리 슬롯은 컴퓨터의 본체 내부에 위치한 것이기 때문에 주의해서 작업하세요.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위에 제시된 해결 방법을 사용하여 블루스크린 에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이 모든 상황에 대해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위에 제시된 방법들을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스크린 에러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블루스크린 에러가 반복해서 발생하는 경우, 에러 코드를 기록하고 인터넷에서 해당 에러 코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검색해보세요.

2. 블루스크린 에러는 하드웨어 문제일 수도 있지만, 소프트웨어나 드라이버의 충돌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스템에 최신의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3. 블루스크린 에러가 발생할 때 어떠한 작업을 하거나 프로그램을 실행했는지 기억해보세요. 특정 작업이나 프로그램과 관련이 있는 경우, 해당 작업이나 프로그램을 잠시 중지하거나 업데이트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블루스크린 에러가 발생한 시기는 언제인지 기록해두세요. 다른 변화나 변경사항이 있는지 확인하고, 해당 변화나 변경사항과 관련된 문제인지 확인해보세요.

5. 위에 제시된 방법들이 블루스크린 에러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저장된 데이터를 백업하고 윈도우를 재설치해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리

블루스크린 에러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모든 상황에 대해 하나의 해결책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블루스크린 에러가 반복해서 발생한다면,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와 협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워드 의미 확인하기 1

?키워드 의미 확인하기 2

Leave a Comment